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어도비 구독 취소 위약금 없이 결제 취소 후기 (파파고 소환)
    생활정보 2021. 7. 14. 20:05

    브이로그 만들려고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무료체험 7일 써보고나서 구독을 겁도없이  했었습니다. 한달에 24000원 쯤이야 부담 없지 하고 말이죠 . 그런데 문제가 생겼어요. 전 데스크탑 , 노트북 2대를 쓰는데 데스크탑이 프리미어 프로를 소화를 못하는 그래픽 환경 이었습니다 (컴알못이라 정확한 설명은 x ) 

     

    프리미어 프리뷰가 아예 구동 되지 않더라구요. 어쩔수 없이 노트북에서 쓰게 되었는데 15인치 노트북이라 화면이 작아서 작업하기가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결국 구독한 프리미어 프로를 안쓰고 핸드폰 동영상 어플로 만들게 되었습니다...쓰지도 않는데 24000원 매달 나가기 아까워서 구독취소를 해야겠다 했죠. 그런데 !!!! 구독 취소를 하면 위약금을 내야하는것을 늦게 알았습니다.  

     

     

     

    구독 취소하는게 귀찮아서 몇 달 방치해서 2번정도 자동 결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어도비 구독취소를 해야겠다 마음먹었죠. 바로 구독취소를 누르면 위약금이 발생되기때문에 위약금 없이 구독 취소를 해야만 했습니다. 방법이 있냐구요? 찾아보니 어도비 고객센터 상담원과 채팅 연결해서 처리를 해야한다고 들었습니다 . 중요한건 국가지정을 미국 (united state) 로 해야 합니다. 

     

     

     

    어도비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왼쪽 하단에서 '지역변경' 있습니다. 

     

     

    여기서 united state 로 바꿔 줍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미국 버전으로 홈페이지가 변경 되구요. 오른쪽 하단에 말풍선 아이콘이 보입니다. 

     

     

    누르면 채팅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부터 영어로 대화해야 합니다 . 저 역시 파파고의 힘을 빌렸습니다. 

     

     

     


    채팅창에 영어로 " 나 프리미어 프로 멤버쉽 해지 (취소)를 하고 싶어" 라고 보냈어요. 그러면 자동기능으로 몇개 사항이 나오고  yes, no 버튼이 있는데 no를 두번 정도 눌렀고 상담원과 채팅하고 싶다고 연결했습니다. 캡처를 못해서 아쉽네요 . 그리고 상담원과 연결된 후 다시 "프리미어 프로 취소를 하고 싶고 간략하게 프리미어 프로를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가 고장났는데 당분간 컴퓨터를 살 예정이 없다" 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자 저의 상담원은 저에게 

    "I understand the reason why you wish to cancel it and I will certainly help you with the best possible resolution. Before you make a decision on the cancellation, I see that there are 3 free months on your subscription that haven't been applied yet. If you wish to continue, I can add those to your account and you wouldn't have to pay for the next 3 months. How does that sound to you?The next will be 3 month will be free."

    당신이 취소하고자 하는 이유를 이해하며 가능한 한 최선을 다해 해결하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취소 결정을 내리기 전에, 아직 신청하지 않은 3개월의 무료 구독 기간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계속 진행하시려면, 제가 그것들을 당신의 계좌에 추가해 드릴 수 있고, 다음 3개월 동안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어떻게 들리십니까?

    라는 답변을 해주었습니다. 바로 위약금 이야기를 안 하고 3개월 동안 무료로 쓰게 해줄게 라고 말을 돌리더라구요 . 그래서 저는 ,

    " 너가 무슨이야기를 하는지 잘 이해못했어. 나는 완전히 취소를 원해. 왜냐하면 프리미어 프로가 가능한 컴퓨터를 살 계획이 없어서 3개월 무료라고 해도 사용하지 못할거 같아" 라고 했습니다 . 그러자 상담원은 

     

     

     

    "I Understand, You can give a try once and  you can use it on some other device"

    이해합니다. 한 번 시도해 보고 다른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고 하는것이었습니다. 아니 다른기기에서 사용 못한다고....

    "Would you like to use any other subscription of your choice so that I can help you with the best discounted price?"

    가장 할인된 가격으로 도와드릴 수 있도록 다른 구독을 이용하시겠습니까? 

    그리고 나서는 다른 구독 프로그램을 권하는것입니다. 다른분들 후기 봤을때는 바로 처리해주던데 제 상담원은 일단 어떻게든 취소를 막아보려고 열일 하더라구요 하하. 

    저는 " 고맙지만 사양할게요" 라고 말했습니다. 그제서야 나오는 위약금 이야기!!!!

     

     

    "Since you have an annual plan, a cancellation fee of 50% of your remaining months applies if you cancel now. KRW 108,000.00"

    연간 계획이 있으시므로, 지금 취소하시면 잔여 달의 50%의 취소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108,000원.

     써 보지도 못하고 위약금 내면 얼마나 아까워요.  그래서 저는 동정심을 유발하는 이야기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 난 위약금이 있는지 몰랐어. 그리고 지불하기에는 너무 비싸. 이런 약관이 있다는걸 알았다면 , 난 프리미어 프로를 구독하지 않았을거야. 나를 도와줄 다른 방법은 없니? 난 당장 그돈을 지불할수가 없어. 왜냐하면 난 지금 학생이거든" 

    "I sense that you are not satisfied with the cancellation fee , I will go ahead and waive off the cancellation fee for you as a goodwill gesture.
    Adobe values you as a customer, so I’m going to cancel the subscription and waive your cancellation fee. We hope you'll use Adobe products again in the future.
    I have cancelled and waive off the cancellation fee."

    취소 수수료에 만족하지 않으신다면, 호의 표시로 취소 수수료를 면제해 드리겠습니다.
    Adobe는 고객으로서 당신을 소중히 여기기 때문에 구독을 취소하고 당신의 취소 수수료를 면제해 드리겠습니다. 향후 Adobe 제품을 다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취소 및 취소 수수료를 면제해 드렸습니다.

     


     

    사정을 이야기 하자 상담원은 고객을 소중히 여기기때문에 위약금 수수료를 면제해주겠다고 답변해주었습니다!!!! 몰랐다면 위약금 10만원 넘게 물번했는데 너무너무 다행이었습니다. 저는 상담원에게 너무너무 고맙다고 말하고 다음번 기회에 다시 구독하겠다고 했습니다. 영어 채팅이라 다소 번거로웠지만 그래도 위약금 지불 없이 해결되어서 너무 다행이었죠. 그리고 나서 등록된 이메일로 구독 프로그램이 만료날까지 사용하고 해지된다는 내용을 받았습니다. 

     

     

     

     

    프리미어 프로가 초보에게는 좀 어렵더라구요. 추후 능숙해지면 다시 프리미어 프로에 도전해야겠습니다. 저처럼 중간에 어쩔수 없이 취소하셔야 할 분들은 참고해보세요. 단 이 방법을 계속 써서는 안되겠죠? 이상으로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 구독 위약금 없이 취소한 후기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